2024/06/03 4

오늘 새벽

https://youtube.com/shorts/Wg2pVFYPiEM?si=uajF-U5BsL5fvyR1오늘 새벽평전 윤병두오늘 새벽단잠을 깨우는방안 가득 향기밤꽃 향기고향 뒷뜰 바로 그 향기오늘 새벽먼동이 저 멀리인데향기 진원이 나를 부르네조는 가로등 지나서등산길 입구 희미한데나 홀로 등산 길이 밤에도 산새는멀리 새벽 닭 소리에 화답 하네오늘 새벽 숲속 길향내 가득 오솔길밤꽃 향기인가?그리움의 향기인가?아직은 어둠 속밤꽃 보이지 아니해도밤나무 이 산중에 있을진저..그리운 이는내 가슴 속 있을진저...♧행복의 샘 ★ 서예/서화/미술대전♧ | 오늘 새벽 - Daum 카페

낭송시 감상 2024.06.03

찬음식은 추한몸을 만든다.

https://youtu.be/fMNupmNf6SU?si=HQsckbXj5WuXm4ZL찬 음식은 거지보다 못한 추한 몸을 만든다. 찬 음식, 찬물, 시원한 맥주, 시원한 막걸리, 아이스크림, 시원한 드링크와 차는 두통을 가져오고 파킨슨, 치매, 당뇨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. 모든 시원한 음식은 몸에 들어오면 36.5 도로 데워야 하는데 그 때 에너지를 제일 많이 가져다 찬 음식을 데우는 곳이 간과 담 이고,담즙(쓸개즙)이 잘 나오지 않는다. 찬물 한 컵을 35.5도로 데우는데 드는 에너지는 가스렌지에 불을 켜고 찬 물을 36.5도로 데울 때의 불의 세기를 생각해 보면 엄청난 불의 세기가 있어야 한다. 그 에너지를 간에서 빼앗아가니 간과 담이 견디겠는가? 그래서 간은 견디다, 없는 에너지를 공급하지 못해 ..

한자의 기원

(145) 한자는 동이족이 창제,公자는 본래 의성어 - YouTube한글의 놀라운 편의성 디지탈 시대에도 적합한 독창성등으로 말미암아우리 문자생활에서 불편하고 배우기 어렵고 중국 글자라고 인식되는 한자는 실질적으로 버려졌지마는 그러나 이제 다시 주워담아야 할 이유가 몇가지 있습니다.우선 한자의 기원이 어디서 왔는가를 알아야 하겠습니다.사사롭지 않고 공평하다 뜻의 公자는 본래 의성어 즉 양바위틈 구멍에서 나오는 소리의 표기었다 합니다.예배시간등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서 시원하게 발사를 못하면 더욱 그 향기가 아니라 코를 막아야 하는 것의 그 소리를 나타냈다는 글자라고 하니 한자는 동이족이 창제했다는 증거 입니다.본래  우리 것이라는 것을 모르고 그대로 저려야 하겠습니까?♧행복의 샘 ★ 서예/서화/미술대전♧ ..